손에 닿을 듯 말 듯, 우리 모두 별따러 가요
우진우 | 기사입력 2015-10-22 14:22:35
【서울 = 우진우】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오는 24일 저녁 6시 30분 월드컵공원 유니세프 광장(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243-48)에서 마포가족 별빛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포가족 별빛축제는 청소년들이 우주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관찰학습을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끼고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계획된 것으로 지난 5월 개최한 제1회 마포가족 별빛축제에 이어 2번째로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축제에는 총 46대의 천체망원경을 배치함으로써 천체관측에 참가하는 주민들이 오래 기다리지 않고도 별자리를 관측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가을 하늘의 별자리 관측과 더불어 천체망원경을 직접 조립해보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관내 중·고등학교 천문 동아리와 서울중등지구 과학교육 연구회 소속 총 20개의 학교에서 320여명의 학생과 37명의 지도교사가 참석해 천체관측을 체험하러 온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마포가족 별빛축제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당일 시간 내 참가하면 별자리 관측에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교육청소년과 ☏02)3153-8952 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도심의 밤하늘에서 별을 관찰하며 과학적 사고력 향상은 물론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야간에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길 당부드리며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상반기에 진행한 마포가족 별빛 축제에서 아이들이 천체망원경을 통해 별자리를 관측하고 있다 >

천체망원경을 통해 관측을 하고 있는 모습
천체망원경을 통해 관측을 하고 있는 모습-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