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 『해피 실버 메이커 양성』 추진
박정도 | 기사입력 2015-10-21 11:08:22
【철원타임뉴스】철원군에서는 관내 어르신들 위한 치매예방 지도사 프로그램인 “해피 실버 메이커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철원군은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피 실버 메이커(치매 예방 지도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치매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실기활동을 통해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향상체조 지도사를 양성하고자 3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해피 실버 메이커 양성 과정은 4회기로, 11월 6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종합문화복지센터에서 진행되며, 시간은 9시부터 16시까지이다. 모집기간은 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이며, 참가를 원하는 분은 철원군 자치행정과 평생학습지원부서로 전화(450-4632) 및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철원군의 해피 실버 메이커 양성 및 활동을 통해, 관내 전문 인력자원 개발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보장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