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미래를 한눈에! 효령초 가을현장체험학습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0-20 12:33:00
[군위=이승근] 효령초등학교(교장 김원한)는 10월 16일(금) ‘국립대구박물관’과 ‘국립기상과학관’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과거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로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대구국립박물관에서 탁본과 흉배그리기, 암각화본뜨기, 다듬이질 등 다양한 역사체험을 실시한 후 고대문화실, 중세문화실 등 시대별로 문화재를 관람하였다. 

특히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박물관 관람을 재미있는 탐험대 활동지와 함께 퀴즈를 풀며 관람하여 학습효과를 높였다. 

또한 국립기상과학관에서는 전문해설사와 함께 기상캐스터체험, 날씨예보가 이루어지는 방법 등 날씨에 대해 과학적으로 알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김재환 학생은 “역사 박물관은 볼 기회가 드물었는데 책에서만 보던 문화재들을 눈으로 직접 보니 신기하고, 기상과학관에서는 멋진 날씨의 변화 모습을 실험하고 확인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