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서북보건소 제2회 숲길따라 건강한 발걸음’ ‘성황’
-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전래놀이 통해 건강 중요성 재인식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10-19 11:55:19
구본영 천안시장이 '숲길따라 건강한 발걸음'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과 함께 하고 있다. [사진=천안시]

[천안=제2회 숲길따라 건강한 발걸음 행사가 지난 17일 천안시청 앞 천안 시민의 숲에서 600여명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시설관리공단 잔디밭과 천안 시민의 숲 일대에서 금연거리 지정 홍보 캠페인과 함께 재미있는 전래놀이를 통해 가족, 이웃과 함께 건강의 의미를 되새기는 건강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천안 시민의 숲을 걸으며 자연을 벗삼아, 숲 체험놀이, 다양한 전래놀이, 야외 요가,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및 금연거리 캠페인, 금연 선포식, 건강보물찾기 등 건강체험 코너를 통해 가족과 함께 건강의 소중함과 재미를 느끼며, 추억도 만드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제2회 담배연기없는 숲길따라 건강한 발걸음’행사로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600여명의 시민과 함께 스트레칭을 한 후 공기놀이, 달팽이놀이, 고무줄놀이, 비석치기, 망줍기, 지압판걷기, 금연 골든벨, 가족사진찍기, 음주체험, 긴줄넘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즐거운 가족행사가 되었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숲길따라 건강한 발걸음' 행사에서 참가한 시민들과 함께 하고 있다. [사진=천안시]
포토존에서는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이 사진촬영한 후 즉석에서 인화해 주어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수 있었으며, 또한 동물농장이라는 노래의 노래말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9대수칙 내용의 노래말로 개사하여 참가한 가족들에게 부르게 하는 등 건강의 중요성을 재인식시키는 기회가 됐다.

참가한 시민 대부분이 이번 행사를 통해 천안 시민의 숲길을 걸으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가족건강을 위해 생활습관개선, 가족과 함께 할 필요성 등 다짐의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보건소관계자는 앞으로 숲을 이용한 다양하고 흥미있는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확대추진하여 시민의 건강수준 향상에 더욱 더 힘쓸 것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