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도로명주소 활용 이벤트 성료
박정도 | 기사입력 2015-10-16 11:04:41
【철원타임뉴스】


철원군, 도로명주소 활용 이벤트 성료

그동안 철원군에서는 도로명주소의 활용 촉진을 위한 관내 380개 도로구간에 도로명판 1572개, 건물번호판13,323개, 기초번호판 704개 등 안내시설물을 설치했다.

군은 2015년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열린 태봉제 축제 기간 내 행사장에서 도로명주소 홍보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도로명주소 홍보관을 운영해 성과를 거뒀다. 우리집 도로명주소 자석판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도로명주소의 올바른 표기법 읽는법 새우편번호 시행과 도로명상세주소 제도 등을 안내하였고, 아울러, 도로명주소 활용에 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참여자에게는 물티슈, 손수건, 전단지 등 홍보물품을 제공했다.

설문조사 이벤트 실시 결과 응답자 중 도로명주소를 알고 있는 주민은 90%이상 되고 사용자도 90%이상 되나 아직까지도 일부 주민들은 도로명주소가 외우기 어렵고 100년 이상 써왔던 지번주소와 같은 동·리 개념의 주소를 져버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군 도로명주소 부서장인 문동식 재무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도로명주소에 관심과 사용에 적극 동참해 주어 감사하다“며”도로명주소가 정착되기 위해서는 주소를 바로 알고, 바로 쓰고, 바로 읽을 줄 아는 등 실생활속의 도로명주소 사용습관을 길러야 할 것“이라고 했다.

도로명주소 홍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