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진 영덕군수 청년희망펀드 가입 동참
권오원 | 기사입력 2015-10-15 14:07:26

【영덕 = 권오원】이희진 영덕군수는 지난 15일 NH농협은행 영덕군지부를 찾아 민간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을 위한 ‘청년희망펀드(공익신탁)’에 가입해 기부를 약정했다.

청년희망펀드는 노․사․정 대타협을 계기로 청년일자리 해결을 위해 지난 9월 15일 대통령이 직접 제안한 제도로서, 조성된 기금으로 ‘청년희망재단’을 설립해 민간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여러 사업을 추진되고 있다.

청년희망펀드 기부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월 급여의 일정비율 또는 일시금을 13개 취급은행(NH농협, 수협,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등)에 계좌 개설과 함께 공익신탁 가입신청서에 서명하면 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청년희망펀드가 열정과 패기가 있어도 일자리가 없어 꿈을 실현하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희망의 씨앗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