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젖소 - 「2015 한국홀스타인 품평대회 전국 최다 수상」
권혁중 | 기사입력 2015-10-15 10:57:39

【철원 = 권혁중】한국종축개량협회에서 개최한 제21회 한국홀스타인품평회가 지난 10월13(화)~14(수) 2일간 경기도 안성에 소재한 농협중앙회 안성팜랜드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젖소개량 위기극복, 품평회로 하나되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국을 대표하는 32개 시군에서 86농가가 171두를 출품하여 17개 부문에서 뜨거운 경합을 벌였다.

이런 가운데, 철원군에서는 7농가에 23두가 출품하여 주니어챔피언에 이영근氏(동송읍 상노리 청혜목장), 인터미디어트 챔피언에 황은중氏 (서면 와수리 봉충목장)가 부문별 챔피언에 오르는 등 9개부에서 챔피온을 차지하였고, 총 20개분야에서 3위 이내의 입상을 함으로서 전국 최다의 수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철원 낙농산업이 전국의 지자체 군으로는 유일하게 자체 철원군홀스타인품평대회를 개최하는 등 수년간 젖소검정사업을 통하여 우수한 혈통확보 및 젖소개량에 꾸준히 노력한 농가와 행정의 합작품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앞으로도 보다 많은 농가가 주인의식을 갖고 젖소 개량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철원군에서는 더욱 다양한 사업으로 철원 낙농이 철원축산의 중심이 되어 농가소득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한국홀스타인 품평대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