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가요 작사가 김병걸 초청 인문학강좌 개최
김성호 | 기사입력 2015-10-14 13:19:00
【울산 = 김성호】 울산 동구는 10월14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명사초청 특강인문학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인기 대중가요 작사가 김병걸씨가 초청되어, 동구민 180여명을 대상으로 ‘꾼으로 사는 세상, 대중가요로 세상 읽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김병걸 작사가는 등 많은 인기 대중가요를 작사하였으며 한국전통가요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제13회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작사가 부분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번 강의는 주민들에게 친숙한 대중가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우리가 자주 접할 수 있는 노래가사가 만들어진 배경과 뒷이야기 등 풍성한 이야깃거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강의에 참석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울산 동구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총 22번의 인문학 강좌를 개최하면서 교양, 문학, 역사, 재무관리,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청 구민들에게 좋은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울산 동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좋은 강의를 구민들의 평생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