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대통령상 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4 11:16:52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가 2015 지속가능성 평가를 통한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순천시는 생태와 문화를 도시의 가치 기준으로 삼고 천혜의 생태자원인 순천만을 이용하여 모든 시정 시스템을 상대적으로 특성화하는 대한민국 생태수도 전략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도시의 브랜드를 높이고 주거․교육․복지․경제․안전 등 모든 분야에서 선진 미래 도시가 갖춰야 할 여건을 조성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한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시는 2003년과 2012년 수상에 이어 대통령상 수상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대통령상을 세 번 수상하는 도시가 됐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순천만국가정원 지정 등 높아진 브랜드 가치와 함께 이번 대통령상 수상으로 순천이 살고 싶은 행복도시로 전국적 관심을 받게 되었다며 시민 행복지수 1위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전국 229개 시․군․구가 지난 1년 동안 도시민의 삶의 질과 도시경쟁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도시대상 평가단에서 서류평가 및 현장실사를 거쳐 지자체 14개를 선정했다.

도시대상 시상식은 14일 강릉시청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대통령상 순천시를 비롯해 국무총리상은 부산 광역시 기장군이, 국토교통부 장관상은 강원 강릉시와 경기 성남시등 6개 지자체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상은 경기 안성시, 서울 종로구,전남 광양시, 국토연구원장상은 강원 정선군, 경기 안산시, 부산 수영구가 수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