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 아이디어로 쓰레기 무단투기 해결한다.
우진우 | 기사입력 2015-10-13 09:15:39
【서울 = 우진우】마포구(구청장 박홍섭) 망원2동 주민센터가 기발한 아이디어로 쓰레기 무단투기 문제를 줄여나가고 있다고 해서 화제다.

망원2동 주민센터는 쓰레기 무단투기로 찾아오는 민원이 늘어나고 악취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망원2동 내 민원이 잦은 10곳을 선정, 무단투기 금지 및 쓰레기 배출방법 등을 안내되어 있는 배너를 지난 9월 25일 설치했다.

추석 연휴가 지난 9월 30일 대형 배너를 설치한 곳을 점검한 결과 배너설치 전 보다 약 80% 가량 쓰레기 무단투기가 줄었다.

쓰레기 문제해결을 요청하러 주민센터를 방문한 주민은 “저렇게 크게 써있으니 못버리는 것이 아닌가.”라며 웃음을 지으셨다.

또한 무단투기 상습지역 바로 앞에 거주하는 한 지역주민은 “대형 배너가 눈앞에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쓰레기를 버리려고 가지고 왔다가 다시 들고 들어가는 장면을 몇 번 목격했다.”며 “망원2동을 위해 힘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차상호 망원2동장은 “쓰레기 무단투기가 현저하게 감소됐다는 주민들의 전화를 자주 받는다. 그리고 현재 본인 집근처에도 설치를 요구하는 전화가 많이 오고 있어 앞으로 추가 대형배너를 설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형 배너 설치 전 사진
대형 배너 설치 후 사진(2)
대형 배너 설치 후 사진
대형배너 설치 전 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