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제12회 국화전시회 이달 24일 개막
김성호 | 기사입력 2015-10-12 11:44:55
【울산 = 김성호】북구는 제12회 국화전시회를 이달 24일 내달 22일까지 30일간 북구청 광장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국화전시회는 북구의 대표적인 가을 문화행사중 하나로 주민들에게 짙어가는 가을 정취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국화전시회는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로 북구청 직원들이 1년 동안 손수 키운 국화 1만6,000송이로 구청 광장을 수놓을 예정이다. 초가집, 꽃차, 국향문 등 구조물 56개, 다륜작 26개, 분재작 120개, 소국, 일간작 등 다양한 형태의 국화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 기간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이달 31일에는 제2회 책 잔치, 내달 14일에는 클린환경 나눔장터 등이 국화꽃이 만발한 가운데 열린다. 이밖에 다양한 동호회 공연, 어린이집과 유치원 체험학습장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북구 관계자는 “북구 직원들이 한 송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봄부터 모종을 심고 국화작품을 만드는 등 정성을 기울였다"며, "울산에서 유일하게 마련하는 대규모 국화전시회에 많은 시민들이 찾아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