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발전은 우리가 앞장선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2 12:03:53
【완도 = 타임뉴스 편집부】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8일 문화예술의전당에서 관내 200여명의 이장이 참여한 가운데 ‘2015년 완도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군정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이장들의 사기진작과 직무능력 강화, 소통화합의 기회를 주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했다.

군은 이번 워크숍에서 전문성 및 교육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 강사(인성코리아 교육팀)를 초빙해 ‘꿈이 있는 리더가 아름답다, 이장의 임무’라는 주제로,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군의 미래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 나선 신우철 군수는 “민선 6기 완도호는 ‘모두가 행복한 희망 완도’를 군정목표로 하고 있다”며, “완도의 천혜적인 환경과 바다를 지켜나가고 우리가 계획했던 모든 일들을 역동적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이장의 역할에 열정과 적극적성을 가지고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전자관현악 ‘바이올렛’ 공연과 노화농협 ‘난타’ 공연으로 워크숍의 흥을 돋우기도 했다.

완도군은 그동안 도서지역이라는 특수성으로 이장이 한자리에 모일 기회가 없었기에 이번 워크숍은 그 어느 때 보다도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는 평이다.

김상만 완도군이장협의회장은 “이렇게 이장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자리를 마련해 주신 관계자 분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고 앞으로 완도군이 한 층 발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이장임무 수행 중 발생하는 사건·사고에 대비한 단체보험 가입, 체육대회, 한마음 대회,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여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