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단계 높은 행정서비스로 전국적 인정 받았다
우진우 | 기사입력 2015-10-12 09:24:34
【서울 = 우진우】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오는 2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2015년 제4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행정기관과 민간기업의 지식행정과 지식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해 포상하는 대회로 그 동안 매일경제신문이 수여해 온 ‘지식혁신대상’과 행정자치부의 ‘지식행정대상’을 2012년에 하나로 통합한 국내 최고권위의 지식행정상이다.

1차 서면심사와 2차 전문가 현장실사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진행된 이번 심사에서 마포구는 그 동안 지식공유 및 축적에 기반을 두고 펼친 행정서비스가 전국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마포구는 직원 간 사업의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e-정책자료실, 정책 아이디어 발굴 및 창의적인 지식문화를 조성하는 ▲정책연구 토론패널 ▲구민제안 제도 ▲행정쇄신과제 공모 ▲창의경진대회 개최, 그리고 지식행정 장려를 위한 ▲각종 인센티브 지원 등 지식행정의 선도적 역할을 해 온 정책들이 좋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지역주민과 공무원, 전문가들이 분야별 지식을 창출·순화하여 지식네트워크를 구현한 ▲염리소금나루 공동체사업 ▲희망나눔 페스티벌 ‘재민아 사랑해’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 설립 ▲주택가 재활용정거장 등의 사업들이 업무혁신 우수사례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우선 마포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지역주민을 위해 일하는 것이 공무원의 본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식행정을 더욱 활성화시켜 구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시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5년 자치구 행정우수사례 발표 사진정책연구 토론패널 발표 사진

금융상담복지센터
자치구행정 우수사례 발표회 사진
정책연구 토론패널 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