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하반기 ‘행복 나눔 기부의 날’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0-07 18:49:3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일 09:00~10:30까지 교육청 1층 현관에서 생활 속의 나눔 실천을 위하여 하반기「행복 나눔 기부의 날」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 나눔 기부의 날」행사는 각 가정에서 보관하고 있는 쌀, 라면 등의 식품이나 치약, 휴지 등 생필품을 나누는 자발적인 기부 활동으로, 생활 속의 나눔 실천 교육과 기부 문화 확산으로 사회안전망 제고를 위하여 매년 2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행사는 설동호 교육감을 비롯한 본청 및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 300여명의 자발적인 참여와 NH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안병서 본부장)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지난 상반기에는 273명의 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이 참여하여 45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한 바 있다.

이번에 기탁 받은 물품은 푸드마켓을 통해 긴급지원 대상자나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가정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