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주택 도시가스 공급사업 지원 60%로 상향 조정
- 친환경 액화천연가스(LNG) 주택 공급확대로 에너지비용 30% 절감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7 15:38:16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는 2015년을 ‘에너지 자립 도시’ 원년으로 선포하고 「순천시 에너지 기본계획(5개년)」에 의거 에너지 5대 실천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민선6기 시장공약사항인 주택 도시가스 공급 확대 정책이다.

이 정책은 친환경 청정연료인 액화천연가스(LNG) 공급 확대로 에너지효율화는 물론 에너지 복지 실현을 목표로 한다.

그 동안 도시가스(LNG)를 사용할 경우, 주택 연료비 절감 효과는 크나 초기 설치 비용이 주민에게 큰 부담이었다.

이에 시는 친환경 에너지인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위해 「순천시 주택 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 조례」를 개정해 개별 가정에 가스 공급관 공사비 지원을 기존 50%에서 60%로 상향 조정했다.

그 결과, 올해 도시가스 공급 신청 가구가 지난해에 대비해 대폭 증가했다.

또한, 시는 2015년 9월 현재 주택 도시가스 보급율이 44%로 2018년까지 70% 이상(4,500가구)보급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목표 달성을 위해 올해는 덕연동, 매곡동, 덕월동을 중심으로 총600가구에 공사를 추진중이다.

내년에는 하수관로 BTL사업 구간인 저전동 일원과 덕암동 단독 주택단지 등 가구 수가 많은 지역에 우선적으로 도시가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시는 친환경 액화천연가스(LNG) 주택 공급 확대로 에너지비용을 30% 절약해 우리시가 에너지 자립도시로 나아가길 기대한다.

한편, 참고적으로 순천시 전체(아파트 포함) 도시가스 공급률을 전 세대수 대비 76%에 달하고 있다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