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시민어울림 한마당’ 90만 시민 위한 한마음 축제
10월 3일 차 없는 거리에 2천 5백여 명 참가
문미순 | 기사입력 2015-10-06 20:03:39

[부천=문미순기자] 문화도시 부천의 큰 축제인 ‘제10회 시민어울림 한마당’이 지난 3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시민어울림 한마당은 90만 시민이 한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알려져 있다.

이날 축제에는 청소년, 주부, 시민 등 85개 단체 2천 5백여 명이 참가했다. 차 없는 거리에서 부흥로까지 참가단체, 참여팀, 초청팀이 퍼레이드를 선보이고, 차 없는 거리 3개소에서는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 어린이 참가자의 재롱부터 어르신 참가자들의 풍악과 민요 공연까지 남녀노소 구분 없는 다채로운 장이 펼쳐졌다.

특히 올해는 브라질을 비롯한 11개국의 해외공연단이 초청돼 퍼레이드와 다양한 볼거리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어울림 한마당은 더욱 다양한 개인 및 단체들의 참여에 중점을 두었다”며 “퍼레이드와 콘테스트 등을 통해 시민이 한데 어울리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부천시민이 참여하여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