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경찰 “치매어르신 대상, GPS배회감지기 신청 대행업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6 08:13:19

【옥천 = 타임뉴스 편집부】옥천경찰 “치매어르신 대상, GPS배회감지기 신청 대행업무로 가족의 품으로 최대한 빨리 갈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길 잃은 치매 어르신들 손 잡아주는 시스템을 개발 보급하고 있다.

이번 시스템은 집에서 자주 나가는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전에 지문을등록하고 위성을 통해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장치를 보급하는 모든 일을경찰관이 대행하는 서비스이다.

GPS배회감지기는 보호자가 위성 통해 어르신의 위치를 문자로 확인 할 수있으며, 위급상황시 버튼을 누르면 보호자에게 바로 연락이 되는 기기이다.

예전에 나이든 보호자들이 직접 시·군·구 단위 보건소에서 신청서를 작성 GPS배회감지기를 보급 업체에 서류를 여러번 보내는 등 번거러웠던 일을 경찰서 담당자가 직접 신청서를 받아 복지용구 공급업체와 모든 구비서류를작성 동의서를 확인받아 GPS배회감지기를 직접 신청인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우범 경찰서장은 “이번 치매어르신 GPS배회감지기 대행업무로 길 잃은어르신들을 최대한 빨리 가족의 품으로 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치매노인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