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울진금강송 송이축제 ‘성황리’에 폐막
권오원 | 기사입력 2015-10-05 13:28:05
【울진 = 권오원】송이의 본고장 울진! 웅장한 위용과 자태를 뽐내는 울진금강송이 빚어내는 명품 중의 명품 울진금강송 송이가‘제13회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를 찾은 30여 만명의 관광객에게 천연의 향과 맛을 선사했다.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울진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된 이번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는 ‘금강송이 빚은 신비의 명품 울진금강송 송이!’라는 주제로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를 선사했다.

풍농과 송이풍년을 기원하는 성류제(산신제)를 시작으로, 전국 최고의 송이를 뽑는 송이 품평회, 저렴하게 울진금강송 송이를 구입할 수 있는 송이 경매와 500g 이상의 박스 경매, 시중보다 20~30% 할인한 깜짝세일 송이판매장을 즉석에서 열고, 울진금강송 송이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울진금강송 송이빵·송이국 무료 시식회를 매일 2회씩 열었으며, 울진한우 무료 시식회, 송이 보물찾기, ‘딩동댕’ 전국 노래자랑, 문화공연 등이 다양하게 진행됐다.

특히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추첨을 통해 울진금강송 송이와 울진특산품을 제공하고, 보다 저렴하게 송이요리를 맛 볼 수 있도록 30~50% 할인한 가격으로 송이요리 할인행사도 함께 가졌다.

지역민 화합의 한마당으로 울진금강송 통나무 자르기와 나르기 대회를 개최하였고, 관광객과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1,000인분 울진금강송 송이 비빔밥 만들기 퍼포먼스와 비빔밥 무료 시식회, 코믹댄스 경연대회, 울진금강송 묘목 무료로 나누어 주기 등 관광객과 지역민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연이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 행사로는 울진금강송 송이를 직접 채취하는 송이산 견학, 금강송생태숲 탐방, 고구마 캐기 체험, 전통주 시음회, 전통차, 전통음식 무료 체험, 각종 아트체험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준비하여 직접 관광객이 참가하는 체험축제로 승화되었다.

또한 특별행사로 축제 기간 내 모든 입장객에게는 주요 관광지 입장료와 온천 목욕료 30~50% 할인권을 지급하여 울진의 이미지를 대외에 널리 홍보함과 동시에 송이축제와 연계한 제39회 성류문화제, 울진향토식품 판매와 전시, 울진군 어르신 장수체조 어울마당, 각종 스포츠 행사 등 다양한 전시회와 문화행사가 함께 열려 문향 울진의 자긍심을 널리 알렸다.

이번에 개최된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는‘2015년 대한민국 온천 대축제’와 동시 개최되어 더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축제로 자리매김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