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인간 정신 기리며 제4348주년 단군 제향 봉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5 10:05:06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함양군은 3일 오전 개천절을 맞아 국조단군의 건국과 홍익인간 정신을 기리기 위해 함양읍 운림리 위성경로당 2층 단군전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및 제향위원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단기 4348년 단군 제향을 올렸다고 밝혔다.

개천절 단군제는 우리 민족의 최초 국가인 고조선의 건국을 기념하는 제향행사로 함양에서는 1960년부터 매년 계속해오고 있다.

함양 단군제향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제례는 초헌관에 황태진 군의회의장, 아헌관에는 강성갑 함양읍장, 종헌관에는 강철순 단군제향위원회 위원장이 맡아 엄숙하게 진행됐다.

제향 관계자는 “우리 민족의 시조 단군을 기리는 단군제는 우리민족의 뿌리와 건국이념을 되새기는 행사”라며 “일부에서 단군을 종교로 생각하는 것에 아쉬움이 크고, 앞으로 단군에 대한 역사적 정립이 필요하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