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권오원 | 기사입력 2015-10-01 14:29:26
【울진 = 권오원】울진군(군수 임광원)은 학교폭력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교육을 희망한 지역내 초·중·고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했다.

학교폭력은 건전한 학교생활과 성장기 인성을 피폐하게 만들어 반드시 근절돼야 하는 사회악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이 무엇인지 알리고, 학교생활 중 경험할 수 있는 익숙한 사례 중심의 강의로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경각심을 일깨워주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나는 장난이였지만, 친구가 불쾌함을 느꼈다면 그것또한 학교폭력 이라는 사실에 놀랐다”며 “내 가족이 피해자라면, 내 친구가 피해자라면 어떨지?라는 질문으로 학교폭력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