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0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김민규 | 기사입력 2015-09-24 17:46:23

[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의회(의장 노경수)에서 주관하여 9월 24일 시의회본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40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 고잔중학교 학생회 임원 및 자치법정 동아리 학생 35명이참여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의회소개에 이어 이수민 전문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듣고, 모의의회상임위원회회의에서 조례안 예비심사를 하고,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 시정 질문 후 조례안을 상정하고 찬반토론 후 표결을 거쳐 최종 의결하는 과정을 직접체험하면서 조례가 어떻게제정되는지를 알게 되었다.

모의의회 처리 안건으로 두발 및 용의 복장 규제 조례안 등 2건이 상정되었고, 대학입시 인성평가 반영에 대하여 등 4건의5분 자유발언과 교복 나눔 운동과 교복공동구매에 대하여 등심도 있는 3건의 시정 질문이 있었다.

“교과서나 TV에서만 보던 의회에 방문하여 본회의장에 의원님들 자리에도 직접 앉아보고, 스피치 특강으로 말하는 자신감을 갖은 뒤에 발언대에 올라와서 토론하는 것은 설레고 놀라운 경험이었다. 또한 발언을 할 때에는 내가 시의원이 된 것같아서 아주 재미있고 뿌듯다."고 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의정교실 참가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고잔중학교가 위치한 남동구 논현동이 지역구인 황흥구의원이 참석하여 수료증을 전달하며 “의정교실 참여를 계기로 시의회가 존재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바라며, 건전한 토론문화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성장하여 우리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