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엔 안전운전으로 고향 다녀가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4 10:17:52
【완도 = 타임뉴스 편집부】완도군(군수 신우철)에서는 지난 23일 완도읍 빙그레 공원 일원에서 추석 맞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신우철 완도군수를 비롯해 완도경찰서, 바르게살기 협의회, 모범운전자회, 웃음택시 회원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여 추석 명절기간 교통 법규를 지켜 안전한 귀성길이 되도록 캠페인을 펼쳤다.

신우철 군수는 “추석을 맞이하여 차량 이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명절인 만큼 단 한건의 교통사고 없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군민 모두가 안전운전에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군에서는 횡단보도 신호 지키기, 안전벨트 착용하기, 휴대폰 사용 금지, 양보운전 실천하기 등 홍보전단지 배부를 통해 군민 스스로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하여 교통법규를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는 교통문화지수 평가를 해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완도읍 오일시장 사거리와 농협 하나로 마트 사거리에서 9월말에서 10월초까지 횡단보도 신호 준수 등 교통법규 준수사항에 대하여 조사를 실시하여 조사점수를 전국에 공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