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 100년, 그 역사속으로~
-달성군 드림스타트 아동, 멘토와 함께 하는 『역사탐방대』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9-22 20:25:07
[대구=이승근]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9월 19일 하빈면 하목정, 마천산 삼림욕장 등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강동고등학교 멘토 등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드림스타트 멘토링 『역사탐방대』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에 대한 관심이 소홀하기 쉬운 조부모, 한부모가정 등 가정의 자녀들이, 멘토·멘티가 함께 하는 『역사탐방대』를 통하여 멘토와의 친밀감 증진과 평소 어렵게 생각하던 역사를 쉽게 이해하고, 우리 지역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인식시키고자 마련되었다.

하빈면의 하목정을 방문하여 어르신의 역사해설을 들으며, 보다 쉽게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참여 아동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머그컵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학습도 함께 이루어져 더욱 알찬 프로그램이었다.

이날 멘티로 참석한 김민영(강동고 2학년) 멘토는 “매일 학교에서 공부만 하다가, 역사탐방을 통해 하목정에 오니, 마음이 차분하고 편안해지는 거 같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