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형 건강스타마을 주민조직 발대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9-21 15:23:24
【영천 = 이승근】영천시(시장:김영석)는 18일 영천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주민참여형 건강스타마을 주민조직 발대식을 건강스타마을 건강지도자 및 협의체 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참여형 건강스타마을 만들기 사업은 주민의 활발한 참여와 실천을 기반으로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의 건강을 위한 의사결정으로 무엇을 우선적으로 할 것인가를 정하여 사업이 추진되며, 마을건강지도자는 주민대표자 역할을 수행한다.

이 날 행사에는 △마을건강지도자 위촉장 수여, △역량강화교육, △임고면 황강리 부녀회장 강숙경씨의 명품마을 만들기 사례, △경주시황남동 건강새마을 위원장 류창열씨의 사례소개 등이 진행되어 참여형 건강스타마을 사업에 대한 이해 및 건강지도자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역량강화교육에서 경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홍남수 교수는 “3인의 법칙”을 화두로 제시하며 최초의 3인 역할의 중요성과 전체의 분위기를 긍정적이고 발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음을 강조하였고 마을마다 위촉된 3명의 마을 건강지도자들에게 마을의 건강을 위한 최초의 3인의 역할을 부여하였다.

영천시보건소 관계자는 “마을건강지도자는 주민주도의 참여형 건강스타마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10월부터 체계적인 양성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도자들의 성장 및 발전을 위해 적극지원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