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보건소, ‘아토피 대장을 물리쳐라’ 인형극 공연
권현근 | 기사입력 2015-09-21 13:30:27
【칠곡 = 권현근】칠곡군보건소(소장 이병진)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북삼초‧동명초‧신동초) 학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예방 인형극 ‘아토피 대장을 물리쳐라’ 공연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은 신나는 음악과 율동을 시작으로 호응을 이끌어 내며 재밌는 인형캐릭터를 통해 아토피피부염의 증상과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어린이들의 관심과 호응을 높였다.

인형극을 통해 최근 생활환경 변화와 서구화된 식생활에 무방비로 노출된 어린이들에게 인스턴트 식품의 해로움 등을 알리고 손씻기와 손톱깍기, 올바른 목욕법과 보습제 바르기 등 아토피피부염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배우고 익혀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서부터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