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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부모님들 중에서 학령기가 되면 책 읽어주기를 중단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러나 책 읽어주기는 아이와 부모 사이의 좋은 소통 수단이 될 수 있으며, 학생들의 언어 능력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책 읽어주기를 멈추고 스스로 책읽기를 강조하는 경향이 있는데, 책읽기만을 강조하다보면 자칫 책에 대한 흥미가 사라질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초등학교 고학년, 심지어 청소년기에도 부모의 책 읽어주기 활동은 정서적, 행동적 변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책읽기에 대한 흥미와 관심 그리고 부모와의 건전한 애착관계 형성을 위해 책 읽어주기는 꾸준히 지속해야 할 긍정적 과제이다. 교장 이유혁은 “이번 책 읽어주기 연수가 부모와 자녀간의 유대관계를 강화시키고,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하였다. 책 읽어주기를 생활화하여 책을 사랑하고 함께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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