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아는 만큼 길이 보입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7 10:10:26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동두천시(시장 오세창)은 지난 16일 아름다운 문화센터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각동 사무장, 담당 공무원, 간사 등 주민자치 운영 실무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및 회계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주민자치 및 마을만들기 사업에 경험이 풍부한 이근호 경기도 따복공동체 지원센터장을 초빙하여 “주민자치와 마을만들기”라는 주제로 타 지자체 추진사업 우수사례 소개, 주민자치위원의 바람직한 역할, 사업비 집행과같은 회계 실무 등 다양한 내용을 강의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주민자치위원은 “강사님이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를 해주신 덕분에 이해하기 쉽고, 느끼는 점이 많았다. 또한 따복공동체 사업 등 주민이 주체가 되어 추진하는 사업이 생각보다 훨씬 다양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좀 더 다양한 주민자치 사업을 계획·추진하여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