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느끼는 오감만족 식습관 체험 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7 10:55:33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하남시(시장 이교범) 보건소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오는 9월19일, 21일부터 25일까지 총 6일간 제2회 「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를 개최한다.

평일에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선착순 접수를 통한 단체 교육으로, 아동들은 ‘편식 예방 인형극’을 관람한 후 ‘이야기 놀이터(구연동화)’, ‘맛있는 놀이터(요리활동)’, ‘튼튼쑥쑥 놀이터(미각교육)’ 등 각 놀이터를 순회하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채소‧과일과 친밀감을 형성한다.

토요일(19일)에는 관내 부모와 아동이 함께 방문하여 평일과 같은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소꿉놀이’, ‘미술놀이’, ‘포토존’등을 이용하면서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9일 토요일에는 ‘SBS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의 식습관 코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아람 영양사를 초청, 우리 아이의 식습관에 대해서 부모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조우균 센터장은 “오감놀이터는 영유아기의 아이들이 체험을 통하여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놀이터로 계획하여, 지난 1회 공연 때1,110여명의 참여로 원장님과 학부모님,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감놀이터의 주말 프로그램은 하남시 학부모와 어린이라면 무료로 모든 프로그램에참여가 가능하며 ‘인형극’과 ‘부모교육’은 이메일(hnchild@hanmail.net)과 전화(031-792-5957)를 통해 사전접수로 모집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