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열어
해외바이어 6개국 46개사 57명 초청, 9월 17일~18일 부천체육관서 개최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9-16 17:24:39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에서는 우수기술과 경쟁력이 있는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9월 17일 ~ 18일 이틀간 부천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일본, 중국, 인도, 베트남, 터키, 미국 등 57명의 바이어를 초청하여 부천기업 150개사와 매칭하여 운영된다.

주요행사로는 바이어와 부천기업간 1:1 매칭 비즈니스 상담, 참가기업 및 부천 특화산업 제품전시, 기업시찰도 바이어 희망 시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수출상담회는 전년도 기업체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해외바이어와 참여 기업이 불편함 없이 충분한 상담시간을 갖도록 수출상담회 기간을 1일에서 2일로 연장하였다. 2일로 연장함에 따라 바이어와 심층 있는 상담과 더불어 관심기업을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었다.

상담 장소가 협소해 불편한 것을 해소하기 위해 호텔에서 부천체육관으로 변경하여 넓고 쾌적한 상담환경을 만들었다. 바이어 정보제공을 위해 초청 바이어 관심품목을 사전에 공지하여 기업체에서 희망바이어를 선택해 신청하도록 하였다.

아울러, 수출상담장에서는 수출상담 뿐 아니라 참가기업 및 부천 특화산업 제품 40개를 전시하여 실질적 구매 고객인 해외 바이어에게 부천시 생산제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원활한 통역 지원을 위해 46명의 통역도우미를 배치하여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기업의 경제적 부담은 전혀 없다.

석중균 기업지원과장은 “2015년 부천시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통하여 관내 중소기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수출기업으로 성장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