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회 치아의 날 기념 어린이 인형극 공연 개최
박한 | 기사입력 2015-09-16 10:22:04
【통영 = 박한】


통영시보건소(소장 박주원)는 제70회 치아의 날을 기념하여 15일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1,000명을 대상으로 통영시민문화회관에서 어린이교육인형극“세균은 거짓말쟁이”,“피노키오와 친구들”2편을 공연하였다.




이 공연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캐릭터 인형들이 신나는 음악과 율동으로 치아 관리의 중요성과 저염식을 통한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하여 유아기에 소홀하기 쉬운 잇솔질 습관을 높이고자 기획하였다.

통영시는 구강보건증진을 위하여 매년 지역사회 통계조사를 실시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 구강검진 수진율, 틀니이용형태 등 주요통계 결과를 분석하여 시민의 구강증진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2014년도 우리시 잇솔질 실천율은 52.2%로 연령대별로는 10~20대가 가장 높은 61.4% 등 해마다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보건소의치(틀니)사업, 경로당 어르신틀니관리, 교육, 시민홍보 등을 통한 예방 중심의 구강건강관리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금번 공연의 부대행사로 구강건강홍보관 운영, 구강위생용품 전시, 올바른 잇솔질법 교육, 치아사랑 어린이 작품 전시회, 구강위생용품 증정 등 어린이들에게다양한 구강건강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앞으로도지역주민의 치아건강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