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위한 맞춤형 건강시식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6 10:39:39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보성군 보건소(소장 전성도)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예방관리의 중요성과 심각성을 인식시키고자 교육 및 홍보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지난11일 보성군 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만성질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식 체험 시식회를 개최했다.

보성군 보건소와 전남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이 함께하는 이날 행사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 및 영양관리가 중요하며, 특히 저염․저지방․저칼로리 실천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신장 및 체중, 체지방을 측정해 개인별 표준체중과 하루 적정 칼로리가 계산된 식사 처방지를 처방받아 뷔페 코너에서 지정된 음식을 고른 뒤 시식하였다.

행사에는 개인별 맞춤형 건강식 체험하기 뿐만 아니라, 올바른 영양관리 및 건강한 식생활에 관한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좋은 호응을 얻었다.

전성도 보건소장은“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