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시력검사와 안경지원 사업”
아이사랑! Eye Love저소득층 초등학생 시력관리 사업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9-15 18:28:54
[구미=권현근]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김정숙)은 2015. 9. 14.~ 9.18.까지 저소득층 초등학생 300여명에게 시력검사와 개인별 맞춤 안경을 무료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구미지역 초등학생 중 시력이 나빠 안경을 착용하여야 하나 가정형편이 어렵고 보호자의 관심 부족으로 적절한 시력관리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대구보건대학(안경광학과)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7년째 전개하고 있다.

사업 운영 방법은 저소득층 (차상위 190%이내)학생들의 시력관리를 위해 대구보건대학이 학교별 순회하여 27교 학생 283명에게 시력검사와 안경을 제작하여 제공하게 된다 .

김정숙 구미교육장은 시력은 조기 예방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컴퓨터․스마트폰 등으로부터 학생들의 시력이 나빠지지 않도록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세상을 더 밝게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자신의 꿈을 향해 최선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