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조직배양 무병 씨감자 생산 본격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5 14:00:51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순도높은 조직배양 무병 씨감자를 생산해 공급함으로써 관내 감자 재배농가의 생산비 절감은 물론 소득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조직배양 무병 씨감자는 2기작 품종인 추백으로 고령지농업연구소에서 기본식물을 분양받은 후 농업기술센터 내 조직배양실에서 계대배양 과정을 거치게 된다.

계대배양을 거친 씨감자는 배지경 양액재배를 거쳐 원원종이 되며, 이 원원종을 농가에서 2016년 7월에 분양받아 원종과 보급종을 생산하게 된다.

특히 감자는 바이러스병에 전염될 경우 30~50% 수량이 감소하는 피해가 발생하는데, 이는 조직배양 무병 씨감자 생산으로 극복할 수 있다.

또한 조직배양 씨감자는 관행재배에 비해 30% 이상 수확량 증수 등 생산비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8월 하순 조직배양 씨감자를 파종하였으며 오는 10월 중순경 수확하여 봄감자 조기재배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을원)은 “우리군의 감자 재배농가들이 무병 씨감자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조직배양 씨감자 생산 및 공급에 적극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