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 개최하는 문화공연 행사 열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5 11:16:26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올해로 5년째 맞이하는「월문천 물향기 축제」공연행사가 이번 09.12.(토).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풍성하고 넉넉한“한가위 한마당”테마로 오후 5시 30분부터 체험부스를 시작으로 개최됐다.

「월문천 물향기 축제」공연은 남양주시 와부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상설문화공연으로 주민스스로가 기획하고, 진행하며, 참가하는 문화공연으로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증진 및 단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지역의 대표축제이다. 특히 9월 공연행사는 우리나라의 고유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한가위 한마당”이란 테마로 풍요로움과 넉넉함, 참여, 행복, 나눔이란 사랑의 마음을 담아 공연행사가 진행되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펼쳐졌다.

공연내용으로는 남양주 드럼팀을 시작으로, 태종타이거즈 어머니태권도 시범단, 색소폰합주, 오카리나연주, 가수 오영태의 노래무대 등 다양한 장르와 나도예술인이란 코너로 비전문가들인 노래자랑(김태은), 바이올린연주(문도희), 색소폰연주(이승제 와부읍장) 등 공연행사가 펼쳐졌다.특히 와부읍 행정을 책임지고 있는 이승제 와부읍장은 감미로운 색소폰 연주를 하여 앵콜을 받으며 깜짝 공연으로 축제를 더욱더 흥미롭게 이끌어 냈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및 지역봉사단이 함께 참여하는 홍보체험부스로 예쁜글씨POP, 페이스페인팅, 커피핸드드립 체험, 전래놀이-제기 만들어 차기, 코사지 만들기, 단체줄넘기, 카페사이드메뉴, 부리코건축, 천연비누공예 메뉴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어린이를 동반한 부모들도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와부읍주민자치위원장(김장재)은 지역의 예술동아리 및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조성하여 만들어 나가는 공연행사라 더욱 뜻 깊은 행사가 아닐 수 없다며, 즐거워하는 주민들을 보니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공연행사를 펼쳐 지역주민의 여가생활 활동 및 문화생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부읍장(이승제)은 주민주도하에 펼쳐나가는 공연행사를 보며, 지역 주민들을위해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님들이 계셔서 와부의 문화도시 활성화가 눈에 보인다.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공연을 펼쳐달라고 전했다.

「월문천 물향기 축제」공연은 5월을 시작으로 6월 9월 10월 둘째주 토요일 와부행정타운 앞마당에서 펼쳐지며, 매월 테마가 있는 다양한 공연행사가 진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