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 인형극 하얀이와 튼튼이 공연
치아사랑 건강축제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9-14 12:22:28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 원미보건소는 오는 9월 16일 수요일 오전 10시, 11시 2회에 걸쳐 부천시청 어울마당(2층)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 1,000여명을 대상으로 탈 인형극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제70회 치아의 날 기념 치아사랑 건강축제의 일환이다.

부천시 치과의사회 후원으로 부천시청 1층 로비에서 구강관련 홍보물을 제공하여 구강질환에 대한 관심과 예방을 유도하고 희망하는 시민, 아동은 구강검진 및 상담도 할 수 있다.

인형극 공연 전 식전행사로 건치아동 선발대회 및 구강관련 퀴즈대회를 열어 어린이들에게 칫솔질 등의 중요성을 알린다. 원미보건소장과 부천시치과의사협회장의 시상을 통해 구강위생용품이 상품으로 제공된다.

“하얀이와 튼튼이" 공연은 전문 극단에서 올바른 양치방법과 튼튼한 치아만들기를 내용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아동들이 치아관리에 흥미를 갖길 바란다"며 “치아관리에 대한 동기부여로 스스로 구강관리를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원미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625-4248, 4250)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