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청산회 9월 정례회의 개최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6개소에 100만원 상당 생필품 지원 등 의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9-11 18:15:44
[군위=이승근] 군위군 기관․단체장 모임인 청산회(회장 김영만 군위군수)가 지난 11일 군청대회의실에서 회원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유관기관 홍보 및 협조사항에 대한 전달에 이어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건 등 2건의 안건 의결과 지역발전방안에 대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군민체육대회 및 삼국유사마라톤대회 등 당면 주요현안에 대한 군청, 경찰서, 교육지원청,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관리공단 등 총 5개 기관 18건의 홍보 협조사항을 전달했다.

또한,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노인요양시설 5개소와 장애인시설 1개소에 총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시설별 입소인원에 따라 10만원에서 20만원 상당 차등으로 지원하도록 의결하였으며, 마지막 안건인 결산승인에 관한 사항도 전원찬성으로 의결되었다.

지역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에서는, 각 마을 폐비닐 수집장에 CCTV 설치에 관한 사항과 사라온 마을 개장 사항, 수자원공사에서 군위노인 일자리 창출에 관한 사항 등 다양한 의견이 오가며 진지한 토론의 장이 됐다.

김영만 군수는 인사말에서 ‘지역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이 자리에 계신 기관․단체장님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지역현안에 대하여 서로 고민하고 협력하여야만 지역이 발전할 수 있다.’고 말하며, ‘군내 모든 기관․단체가 서로 화합하고 상생하는 가운데 본 청산회가 더욱 발전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