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학교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역량 강화 연수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9-10 21:02:10
[구미=이승근]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는, 9월 10일부터 11월 26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교원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상담 전문성을 향상하여 위기학생 상담지원의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교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역량 강화 연수」는 관내 학업중단 예방 집중학교, 생활지도 특별지원 학교, 연수를 희망하는 학교(초,중,고 10개교)를 대상으로 각 학교에서 제시한 상담사례에 대해 수퍼비젼의 형태로 진행된다.

첫 날, 연수를 마친 수퍼바이저 김성회(경북대학교 명예교수)는 학교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례에 대해 동료 교사들이 같이 고민하는 장을 마련하는 것이 현시점에서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전하며, 더불어 사례별 접근방법, 배경지식을 전달하고 담임교사가 좀 더 효율적으로 학생을 상담할 수 있도록 피드백을 제공했다.

사례를 제시한 교사(선산초 김○○)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학생지도에 직접적인 정보와 조언을 듣고 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어서 보람찬 기회였다고 말했다.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 교육장은 “현장 교사들이 상담관련 사이버 연수를 많이 듣고 있지만, 전문가의 수퍼비젼을 통한 상담연수가 부족하므로 앞으로 찾아가는 상담연수가 활성화 되도록 당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