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 민복매씨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장려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9-09 11:17:09
【영천 = 이승근】영천시는 ‘제12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올해의 평생학습인 개인부문에서 영천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 민복매(여, 47)씨가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개막식에서 황우여 교육부장관을 비롯한 전국 기관단체 등 관계자 일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평생학습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평생학습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전국 평생학습지도자들을 대상으로 1,2차의 치열한 심사결과를 통과해 개인부문 전국 3위로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북도내에서도 유일하다.

교육부가 주최하는 올해의 평생학습 시상은 평생학습에 헌신과 열정, 성과를 보여준 사회 각계의 우수한 사례를 발굴해 학습문화 정착을 선도하기 위한 취지로 시행되고 있으며 영천시에서 처음으로 수상자가 나와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민복매씨는 현재 영천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누구보다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먼저 깨달아 본인자신은 물론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큰 점수를 얻었다.

민복매 회장은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절실해지는 이때 이런 상을 받아 더 없이 기쁘며 이를 계기로 영천시민들이 평생교육에 대한 의식이 전환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황우여 교육부장관은 “대통령공약중 국민행복학습 지원으로 100세 시대에 맞는 평생학습체제를 만들어서 국민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어떤 연령대에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법률과 정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 상을 계기로 영천시가 평생학습도시로의 변모를 한결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하루속히 영천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