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수능 수험생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9-09 10:07:27
[세종=홍대인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오는 11월 치러지는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60여일 남겨둔 시점에서 세종시의 고3 학생이 편성된 모든 학교를 방문하며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막바지 최선을 다 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힘을 북돋고 이를 지원하고 있는 담임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서다.

최 교육감은 지난 3일 도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4일 세종여고까지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관내 전체 학교를 돌며 수험생 한 명 한 명 모두를 만나 대면 격려하고 있다.

특히, 최 교육감의 이번 격려 방문은 학생들이 공부하는 시간을 피한 저녁 식사시간에 이루어지고 있는 등 학교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일체의 사항들은 지양되고 있다.

지난 8일에는 2013년 학교 문을 열고 올해 첫 시험을 치르는 세종국제고 99명의 수험생을 만나 함께 식사를 하며 세종시 첫 특목고 졸업생으로 갖게 되는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도 했다.

세종시에서는 올해 수능시험에 7개 학교 총 990여 명이 응시할 예정이다. 출범해인 지난 2012년도에 치러진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는 세종고등학교 등 4개 학교 564명이 응시했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