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동 건강생활센터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벌여
박한 | 기사입력 2015-09-08 14:54:19
【진주 = 박한】진주시 상봉동 건강생활실천센터(간호사 이둘연)는 8일 오후 1시 상봉동 가마못공원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내 혈압 ․ 혈당 바로알기’ 캠페인을 열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챙기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날 행사는 생활습관의 서구화로 암 다음으로 사망원인이 높은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실시되었다. 더불어 매주 상봉동 가마못 공원에서 열리는 무료급식 행사에 맞추어 개최되어 방문 노인과 지역주민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상담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우선 ‘내 혈압 ․ 혈당 바로알기’캠페인을 통한 혈압과 혈당측정을 보건대학교 학생 2명의 실습을 통해 노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시, 참가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도 했다.

이둘연 간호사는 “노령에는 전체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고 말초혈관이 수축하면서 혈압이 상승하여 뇌경색과 뇌출혈, 심장마비 등 심뇌혈관질환 발생이 높아질 수 있다”며 “금연, 절주와 함께 음식 싱겁게 먹기, 매일 30분이상 적절한 운동, 정기적으로 혈압과 혈당측정, 뇌졸중 ․ 심근경색증의 증상을 숙지하고 병원에 빠른 이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상봉동 건강생활실천센터는 이날 홍보 및 캠페인 시 발견된 이상 질환자에 대해서 상봉동 주민센터로 내소 또는 가정방문토록 하고 지속적으로 질환관리를 위한 자가 관리를 독려키로 하는 한편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을 만들어 보급하는 등 지역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