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위촉식 및 첫 정례회의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8 13:14:25
【시흥 = 타임뉴스 편집부】시흥시가 9월 8일 오전 11시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시흥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를 구성하고 위촉식과 2015년도 첫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시흥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는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과 관련된 사업에 대해 협의하고 민·관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기구이다.

시흥시에는 현재 경기도에서 15번째로 많은 240여명의 북한이탈주민이 거주하고 있지만, 그동안 이들에 대한 체계적 지원제도가 마련되지 않아 행정적·재정적 지원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지난 6월 『시흥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운영에 관한 규칙』이 제정·공포됨으로써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되었으며, 아울러 지역협의회도 구성하여 실질적 발판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지역협의회 위원은 위원장 포함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기 1회 이상 회의를 통해 각 기관별 북한이탈주민 지원 사업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시흥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위원장인 박기웅 안전행정국장은 “북한이탈주민이 조속히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정착해 향후 통일 조국에 남북한의 가교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북한이탈주민지원지역협의회 위촉식 및 정례회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