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보건소 2015 노인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위탁계약 체결
박한 | 기사입력 2015-09-07 10:26:40
【통영 = 박한】통영시보건소(소장 박주원)는 노인인플루엔자(독감) 무료예방접종사업을 민간의료기관으로 확대시행하기 위해 관내 42개 의료기관들과 위탁계약을 추진하였음을 밝혔다.

위탁계약이 체결된 의료기관 현황은 통영시보건소와 통영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편리하게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서도 전국 지역별로 위탁의료기관을 조회할 수 있다.

지난해까지는 고령의 어르신들이 날짜에 맞춰 보건소를 방문해야만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어서 보건소 접종일에 장시간 대기하거나 동시에 많은 사람이 몰려 예진시간 부족 등 안전을 염려하는 목소리도 높았다. 이에 매년 반복되는 어르신들의 예방접종 불편을 해소하고자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 모든 보건기관 또는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통영시보건소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 이전,본인의 건강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단골 의료기관을 방문해 편한 시간에 예방접종 받을 것을 당부했다.

노인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은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시행하며 보건소 접종은 백신 소진 시 종료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