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중 자유학기제 꿈을 찾아 마을로 ‘마을일터 체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3 11:32:31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남한중학교(부영희교장)에서는 2015학년도 2학기 1학년 자유학기제 실시에 따라 진로탐색, 예술 체육 활동,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꿈과 끼를 찾아가고 있다.

진로탐색의 일환으로‘마을일터 체험’을 기획하고 20개의 모둠으로 나눠 8월, 9월, 10월의 3차례에 걸쳐 마을일터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8월 31일 첫 마을일터 체험으로 치과, 하남시문화재단, 보건소, 시의회, 피부미용샵, 산삼농장, 농협,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남시학교급식지원센터, 하남시푸드뱅크, 국민건겅보험관리공단 하남지사, 하남도시공사, 시립어린이집, 제빵기구제조기업, 휴대폰판매매장, 자동차정비서비스센터 등 20여개의 체험처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였다.

1학년 신○○양은 “내가 가고 싶은 장소를 선택해 궁금증도 해결하고 직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하였다.

이를 위해 8월 31일 학부모지원단 발대식을 가져 체험활동 시 학부모님들의 든든한 지원을 받게 되었다. 지원단 학부모님들은 본교 출신 선배님들, 하남시강사협의회, 하남진로지원센터 등에 의뢰하여 한 달 간 20여개의 일터를 발굴 하고 체험 활동 시 명예교사로 인솔까지 도맡아 주셨다. 학부모회에서는 일터를 열어준 체험처에 직접만든 천연비누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마을일터 체험활동을 통해 직업의 다양성과 노동의 신성함을 배우며, 지역사회에 대한 소속감과 애향심을 키워 지역의 일꾼으로 커가며, 자신의 꿈을 발견하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