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화훼특화관광단지 금융 주간사로 IBK 투자증권 선정
박정도 | 기사입력 2015-09-03 11:26:04

2일 원창묵 원주시장이 시청 브리핑룸에서 화훼특화관광단지 추진현황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박정도 기자
[원주=박정도 기자] 원창묵 원주시장은 2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원주 화훼특화관광단지의 금융 주간사로 IBK 투자증권㈜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원 시장은 "IBK 투자증권이 화훼단지 조성에 필요한 토지보상과 조성공사 등에 소요되는 사업비 1700억원을 조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업 시행사인 원주화훼특화관광단지개발㈜는 현재 전략환경영향평가 사전협의를 완료하고 관광단지 지정을 위한 설계용역을 하고 있다”며 “이달 중 관광단지 지정을 위한 신청서를 강원도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원주시는 현재 화훼특화관광단지에 에너지 공급 시설인 SRF(고형연료제품) 열병합발전소 건립을 추진 중이다.

이에 문막읍 인근 주민들이 이를 태우면 공해물질이 발생한다며 반대하고 있다.

원 시장은 "기업도시 내 열병합발전소를 허가해 준 사실이 없으며 지정면 보통리 열병합발전소 건립에 대해서도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