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합동캠페인 개최
김성호 | 기사입력 2015-09-03 08:00:13
【울산 = 김성호】울산시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안내 및 적극적 실천 계기를 마련하고자 시․구․군 합동으로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는 9월 3일(목) 낮 12시 ~ 오후 3시까지 유동인구가 많은 KTX역 대합실에서 레드서클존을 운영하고 스스로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실시된다.

레드서클존이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는 장소를 말하며 이날은 이동레드서클 운영으로 3가지 검사를 실시하며 각 보건소에 레드서클존이 운영되고 있음을 홍보하게 된다.

울산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지원단, 구군보건소 및 중구고당센터에서 캐릭터 T셔츠 및 모자 등을 착용하고 운영하는 등 자기혈관에 관한 중요성을

알리며, 참가자에게는 캐릭터 가방, 허리줄자, 스트레칭로프 등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혈관건강의 시작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알기부터’라는 슬로건으로 검사의 필요성을 알리며 각 보건소에서는 이동레드서클 존 운영 및 교육, 홍보 등을 집중하여 실시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유병률이 높은 우리시가 무엇보다 검사를 통하여 자기혈관의 숫자를 아는 것과 그 숫자를 정상적 범위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금연, 운동, 절주, 저염식이 등 행동하는 실천문화가 정착되어 심뇌혈관 질환의 유병률을 낮추는 노력이 시작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