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증평인삼골축제 추진계획보고회 열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2 09:04:42
【증평 = 타임뉴스 편집부】증평군은 2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홍성열 증평군수, 최건성 문화원장을 비롯한 관련 추진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증평 인삼골축제’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한 축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있음)이날 보고회에서는 오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펼쳐질 증평인삼골축제의 기본계획 보고와 함께 관계자 간에 활발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군은 올해 증평 인삼골축제를 지역축제에서 전국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 축제기간을 전년도 3일에서 올해에는 4일간 추진키로 했으며 농특산물 판매장과 홍삼포크 판매 및 시식코너도1일 연장 운영함으로써 축제를 통한 경제효과 창출에 힘쓰는 한편 축제기간 중 전국 MTB 대회도 개최해 보다 많이 외부 관광객이 찾는 축제가 되도록 할 방침이다. 축제환경도 지난해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보강천변에 오색꽃단지를 확대 설치하고 해바라기 및 코스모스 등을 대량 식재하여 꽃단지를 조성하고, 보강천변에는 토피어리, 유등 등을 활용한 포토존 공간을 제공하며 야간 경관조명을 위한 미루나무숲 LED 조명도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증평인삼 학술 심포지움, 인삼건강가족 멋자랑 한마당, 증평인삼화합 대동놀이, 인삼골 보물찾기, 인삼 달고나 만들기, 인삼골 전통 연 만들기, 인삼골 군악 콘서트 등 신규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메인무대에서는 개막식 및 열린콘서트, 국제 청소년 페스티벌, 인삼골 노래자랑, 초청공연 등을 운영하고 이와 병행하여 마임, 마술, 댄스, 연주회, 밴드공연 등을 시차를 두어 공연을 할 수 있는 간이 소무대 공연장을 꾸며 문화예술이 어울어진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금년도에는 관광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하여 농특산물 배송 및 택배서비스 제공, 축제 안내도 대형 현수막 및 행사장별 축제 안내도 설치, 고객지원센터 및 수유실 운영, 관광객 쉼터 확대 및 물품 대여 등 축제 서비스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축제 추진 관계자들은“증평인삼골축제가 방문객들에게는 행복한 추억을 전하고 지역 경제에는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철저한 준비를 통해 증평 인삼골축제가 전국에서 찾아오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