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건강한 노후생활 위해 다양한 사회활동 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1 11:27:58
【담양 = 타임뉴스 편집부】담양군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활동 지원을 통해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담양군은 담양군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담양군지회 등에서 2개 분야 18개 사업을 추진 중으로, 650여명의 어르신들은 재능을 발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자긍심과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중 유휴지활용 영농사업은 농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해 저소득층과 경로당 등에 지원함으로써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의 가족상담 및 정서지원을 통한 정착지원 활동과 생활시설 이용자에 대한 관리 지원 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지역 내 문화재보호와 훼손방지, 관광지 관람편의 제공, 복지시설 관리, 공원 및 관광지 주변 시설물 관리와 함께 지역 내 주거환경 및 생태환경 등 청결활동도 이뤄지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 노인가구를 방문해 안부확인에 이어 말벗상대, 생활상태 점검을 실시하는 ‘노노케어’ 활동은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일상생활 유지에 도움을 주는 등 반응이 좋아 올해부터 확대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달부터는 50여명의 어르신들이 추가로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더 많은 어르신들이 만족감을 높이고 사회참여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