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중국 산동성 곡부시 수정유한공사 업무협약 체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1 11:31:37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보성군(군수 이용부)은 글로벌시대에 민․관이 합작하여 창조경제를 실천하는 보성녹차 신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보성녹차당면 제품개발을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중국 산동성 곡부시에 보성군청 실무단 2명을 파견했다.

실무단은 26일에 곡부시의 공자문화촉진회와 차문화 교류 협력을, 27일에는 사수현 소재 사수수정전분제품유한공사와 우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동성 곡부시 사수현에 있는 사수수정전분제품유한공사는 중국에서 가장 많은 당면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보성녹차 분말을 혼합한 ‘보성녹차당면’을 기술연구소에서 개발 중에 있다.

앞으로 보성군은 품질이 우수하고 안전한 녹차분말을 공급하고 수정유한공사는 연간 2천톤 이상의 녹차분말을 지속적으로 구매하겠다는 것이 업무협약의 주 내용이다.

보성군은 공자의 인,의,예(仁,義,禮) 사상이 흐르고 있는 공자의 고향 곡부시와 보성의 삼보향(義鄕, 禮鄕, 茶鄕) 정신이 유교적인 동질성을 갖고 있어 보성녹차가 문화와 산업이 어우러지는 융복합 6차 산업으로 성장하고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체결은 이용부 군수가 중국시장에 보성녹차 판로를 개척하면서 향우인 이종락 씨에게 제안하여 성사되었다.

이용부 군수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실질적인 경제교류와 중국과의 차 문화교류 확대는 물론 차 산업활성화를 지속 추진하여 녹차수도 보성의 제2중흥기를 일궈 가겠다”며 모든 차 재배농가가 전 세계인이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보성녹차를 생산하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성군-중국산동성곡부시수정유한공사업무협약체결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