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실은 건강천사’의 맞춤형 의료봉사활동 ‘훈훈’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31 10:35:04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조진호)가 함양군 휴천면 송전마을(이장 김기완)을 찾아 2015년도 ‘사랑 실은 건강천사’ 3분기 무료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해 훈훈한 이웃사랑의 정을 실천했다.

31일 함양군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경상대교학병원, 부산대학교치과병원 및 경남약사회 의료진 19명과 봉사단원 등을 포함한 총 42명이 지난 28일 마을을 방문해 내과·이비인후과·안과·재활의학과·치과·부인과·물리치료과·약제과 등을 운영하면서 주민들에게 친절한 진료와 분야별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시행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이동용 공단 차량을 운행해 직접 환자분들을 모시고 오는 등 주민편의를 극대화하는 활동을 보였는가 하면, 진료를 받기 위해 기다리는 환자들에게는 혈압·혈당체크, 금연클리닉, 체지방분석 및 골밀도 측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진료를 받은 김모(67)씨는 “평소에는 진료비가 부담되고 병원까지 가기에는 너무 불편한 점들이 많아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귀한 시간을 내 직접 방문하여 진료를 해 주셔서 정말로 좋았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휴천면 관계자는“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의료진들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저소득계층, 산간벽지,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을 찾아가는 공단만의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인 ‘사랑 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의료봉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