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에서 만나는 도서관의 유쾌한 인문학 잡~자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8-31 09:32:12
【김천 = 이승근】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9월 8일, 11일, 15일 19:00 총3회에 걸쳐 또 다른「유쾌한 인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공모 사업으로 전국 도서관중 30개 도서관만 선정되어 진행하는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특별프로그램이다.

‘삶에 인문을 입히다’- ‘스포츠로 배우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스포츠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바라보고 철학적, 시각적으로 해석하여 우리 삶을 재해석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전국 단위의 수준 높은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좌 참여 신청은 9월 1일(화)부터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e-mail 신청 또는 시립도서관 사무실을 방문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유쾌한 인문학」은 ‘길 위의 인문학’과 ‘인문독서 아카데미’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공모·선정된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인문학에 심취해 있는 지역 시민들의 지적 욕구 충족은 물론, 어려운 인문학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 및 사무실(☎437-7801~2)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